곁에

곁에



피 엘리베이터에 올라탔다. 위압감을 주는 사람. 넘어지지 않게 자신의 허리를 슬쩍 잡은 손에 얼굴이 새빨개졌다."신입사원입니까? 처음 보는 얼굴이군요."이 회사의 직원이 오백여명 가량 된다고 들었다. 단지 사이버 시티를 관리하는 직속 직원만. 나머지 사람들은 테마 파크나 입주한 지점, 그리고 백화점 직원들이었으니까. 그래도 직원들을 일일이 기억한다는 게쉬운일인가. 저렇게 젊은 사람이 사장이라는 것도 믿기 힘이든데. 사람들이 올라타자 어쩔 수 없이 그녀는 그의 몸에 몸을 붙이게 되었다. 정말 컸다. 190은

이름을 수취인으로 하다니. 사기꾼이란 말밖에 안되잖소."그녀가 다가와 양손을 책상에 짚었다. 그는 눈치 채이지 않게 의자를 뒤로 밀어 거만하게 기댔다. 흔들리지 않는 모습으로."아는 사람이 당신밖에없단 말예요. 다른 사람들은 수취인이 된 걸 알면 돈 때문에 날 살해할지도 모른다구요."그녀 때문에 정신이, 또 신체가 고통을 받고 있었지만 정말 오랜만에 그는 유쾌해졌다."가진 놈이 더하단 말 못 들어봤소?"그녀는 거기까진 생각 안 해 봤다는 듯 귀엽게 고개를 갸웃했다."어 그러네요. 그럼안녕히계세요. 다른 보험회사 아줌마하고 타협해서, 수취인 없이 하죠 뭐." 그에게 아무 감정도 없는 눈이 그를 스쳐 문으로 향했다. 그는 이렇게 그녀 생각으로 힘들고 있는데, 그녀는 아무렇지도 않다니. 그는 바보처럼 그녀를 끌어안았던, 그녀에게 안겼던 그 엘리베이터 근처도 못 가고 있는데."어느엘리베이터를 타고 왔소?"막 문을 열던 그녀

하고는 싶지만 힘든 사랑만은 거절이야."난 안전한 사람을사랑할거야."그녀는 입에서 김을 내뿜으며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눈이 오려는지 찌뿌둥한 하늘. 별도 잘 보이지 않는다."걸어가면 한 시간 반정도 걸리던가? 힘내자고. 오랜만에 운동할 수 있어서 좋잖아?"구두 신고오지 말걸. 발가락이 아프기 시작했다. 그렇다고 정장 스커트에 운동화 신을 수도 없는노릇이지만."아기들은 일찍 자야되는 거 아냐?"눈이 날리기 시작하자 눈 속의 드라이브를 해야만 한다는 누이와 그 시간까지 잠도 안들고 그의 주위를 달려다니는 여섯살 두 꼬마에 지친 그는 결국 고양이와 강아지까지 대동하고 아파트를 나섰다. 지금 백미러에는 가운데 앉아 졸고있는 누이와 그 팔에안전하게 감싸인 두 꼬마가 있었다. 강아지는 여자애의 다리에 몸을 감고, 고양이는 남자애의 무릎에 대자로 뻗어있었다 졸린 눈을 깜박이며, 아무래도 요즘 계속 기운 없어 하는 것이 또 임신이 아닐까 두려워 하는 그이지만-요즘에 누가 아이를 넷이나 낳는가 바둑이사이트 바둑이 현금바둑이 받고, 그리고 월급을 듣고 그녀는눈을 둥그렇게 떴다.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그것도 대학도 안나온 무경험의 고용인에게 연봉 2000이라니. 거기다 특수 케이스로 그녀의 학원비가 월급외로 계산된단다. 산타클로스라도 찾아온 것일까. 아직도 어리둥절하며 그녀는 터덜터덜 건물을 나와 이십층의 높다란 건물을 응시했다. 여기가 다음주부터내가 일할 곳이야. 그 날 오후부터 그녀는 학원에 나갔다. 학원은 저녁 일곱시 반부터 열시 반까지로, 처음에 일러스트 한 달, 포토샵 2달, 그리고 파이어웍스와 페인터를 나중에 선택해서 배울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디자인 학원의 서쪽 미술실에서 나는 유화물감 냄새에 빠져들고 말았다. 유화. 미대.부유했던 과거의 상징인 단어들. 한 순간에 사라지는 덧없는 것이 돈. 부자는 망해도 3년은 간다. 하지만 망해도 사람은 남지만 그 사람이 죽어버리면 삼대까지 가고 말
녀를 안았다. 저항하는 그녀가 그의 몸에 부딪혀오자 그가 이상 야릇힌소리를 냈다. "유혹 당하는 데 익숙하지만, 지금은 좀 견디기 힘들군."이 말에 그녀가 즉각 저항을 멈추었다. 종이는 그의 발 옆에 떨어져있었다. 고통. 놓지 않는 손. 그녀가 원한다. 그녀도 그가 그녀를 잡아주길 원한다. 고통이 있더라도."하지만 직접 내 목을 조르지는 마시오."그녀의 머리에서 과일샴푸향이 났다."머리는 왜 잘랐소?""말리기 힘들어서요.""후회할 거요."그의 가슴에 입술이 묻혀 웅얼거리는 소리가 들려왔다."이미 후회해요. 하지만 현실인걸요."그 입술을 들어 그는 자신의 입술을 부딪혔다. 이런. 10대 아이처럼 구는 군. 그는 부드럽게 그녀의 아랫입술을 물고는 혀에 물린입술의


완전한



써 입은 옷의 옷깃을 매만졌다."제 삼의 집이지. 참고로 제 이의 집은 내 집일걸.""그건 대답이 안돼요.""시댁."그녀는 그의 가족을 만나는 줄 알았다. 그러니까 그를 사생아로 만든 남자라던지 그 가족이라던지. 그래서 꿇리지 않을려고 이 불편한 옷까지 입었다. 그런데... 정 반대였다. 왜 그가 누이의 시댁으로 가는거지?그가 히죽 웃고는 초인종을 눌렀다. "막내처남인가"휘 누나의 남편인 정일훈이밝은목소리로 대꾸했다."어쩌다가 매부가 그리되셨습니까. 벨보이라니요.""나도 모르겠네. 지금 문이 안 열리니까 담 넘어야 할걸세."그녀가 높다란 담을 보며 놀란 숨을 들이키자. 유랑이 인상을 썼다."큰매부님, 장난치지 말아 주십쇼. 저 어깨가 무거운 놈입니다.""미안하네, 둘째 사돈이 하는게재미있어 먹튀폴리스 먹튀폴리스꽁머니 먹튀검증사이트 된 기분이라고.어찌되었든 결혼식이 다음주였다. 혼수는 필요없다고 극구 우겼다. 이미아파트에 모든게 있잖은가. 새 기분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유랑씨의 큰 누나의 주장에도 굴하지 않았다. 또 검소의 화신인 소랑씨도 있는 거 쓰는게 좋다고 도와주었다. 더더욱이 이들은 결혼식 이전에 준비하는 것들에 관해 거의 몰랐다. 대부분 그냥 대강 결혼했다는 말이 전부. 장휘씨는 그냥 혼인신고로끝냈다고했다. 영민씨는 아마 평생 독신으로 살지 않을까 한다. 크리스마스 연회의 옆에 있던 키 큰 남자가 친구이자 연인이라는 것을 들었다. 남자끼리는 결혼을 할 수 없으니까, 우리나라에서는. 그나마 소랑씨는 제대로 결혼식을 치루긴 했는데, 결혼에 대해 너무 겁을 먹고 있어서 아무것도 기억이안난다고 했다. 하지만 그녀는 나름대로 함도 받았다. 또 시어머니 대신이라며 장휘씨가 예물도 주었다. 그녀쪽에서도 무언가 주어야 했지만 모두 웃었다. 어차피 다 유랑의 돈으로 사게 될걸데 무슨 낭비냐며. 차라리
났다."물론 둘다 농담이다. 고등학교때부터 이탈리아요리를 배운 사람에게 일식을 달라하다니."서류는?"물음에 영민은 어깨를 으쓱했다."밥부터 먹자. 점심도 김밥으로 때웠단 말야.""커피 한 잔이 다였던 나에 비하면 호강이군.""마유랑. 밥 좀 먹자.""그 날이냐? 왜 그렇게 신경질 적이야.""그러는 넌 왜 안어울리게 웃고 있어? 우수에 찬비극의 주인공은 어딜 가고?""왜 이래, 난 언제나 해피데이야.""그래그래, 난 언제나


. 그러다가 결국 그녀는 아기를 위해서 돈을 찾으러 여관을 나서고 말았다. 그제 병원에 전화했더니 쌍동이는 아니지만 많이 작다고 했다. 그녀엄마가 그랬듯이 그녀도 자궁이 튼튼하지 못하다고 그런 말도 들었다. 잘먹어야 한다고 또 빠른 시일내에 진찰해야 한다고도 했다.하지만 곧 그녀는 빈털털이가 될텐데. 아기를 가진채로 다시 혼자가 되겠지. 이제야 그녀는 아버지 없이 아이를 키우며 억세게 살아가는 여자들이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그녀도 여기있는 아기를 위해서라면 뭐든, 정말 뭐든 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돈을 찾고 몸에 좋은 것들을 아낌없이 샀다. 언제부터 굶을지 모르니까 잘 먹을 수 있을 때 먹어둬야 하지 않겠는가. 아침이면 계속 게워내지만 개의치


시계은 범상치 않은 이 집안 사람들의 덩치에 눌렸는지 박살이 나 있었다.그 부스러기라도 줍고 싶었지만 너무 미안한얼굴을하는 소랑씨와 그 남편을 보자 그녀는 메이는 목으로 고개를 흔들었다."싸구려니까 괜찮아요."두리번거리며 유랑을 찾았다. 그에게도 괜찮다고 말하고 싶었다. 아까 너무 이상한 표정을 짓고 있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얼굴을 봐야했다. 그의 침실처럼 또 무언가를 가두고 싶어하는 것 같았으니까.그는건물 뒤쪽에 앉아 작은 돌을 높은 담에 던지고 있었다. 벽에 맞은 돌들이 튀어 사방으로 날아갔다. 한 녀석이 그녀 발치로 오자 그녀는 그걸 발끝으로 차서 다시 벽으로 보내고는 유랑에게 다가갔다."유랑씨?""오지마."그 목소리에는 아무도 받아들이지 않겠다는 감정이 섞여들어 그녀의 가슴을철렁하게 한다. 그녀를 거부하는 거야. 아니 오늘 다른 가족들에게처럼 그녀마저 거부하는 거야. "유랑씨 잘못이 아니잖아요.""그냥 당신 가방에 넣

행성



. 그러다가 결국 그녀는 아기를 위해서 돈을 찾으러 여관을 나서고 말았다. 그제 병원에 전화했더니 쌍동이는 아니지만 많이 작다고 했다. 그녀엄마가 그랬듯이 그녀도 자궁이 튼튼하지 못하다고 그런 말도 들었다. 잘먹어야 한다고 또 빠른 시일내에 진찰해야 한다고도 했다.하지만 곧 그녀는 빈털털이가 될텐데. 아기를 가진채로 다시 혼자가 되겠지. 이제야 그녀는 아버지 없이 아이를 키우며 억세게 살아가는 여자들이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그녀도 여기있는 아기를 위해서라면 뭐든, 정말 뭐든 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돈을 찾고 몸에 좋은 것들을 아낌없이 샀다. 언제부터 굶을지 모르니까 잘 먹을 수 있을 때 먹어둬야 하지 않겠는가. 아침이면 계속 게워내지만 개의치 않고 먹었다. 그래도 살은 찌지 않았다. 전혀. 아기는 크는 데 몸무게는 전혀 늘지 않아. "제발,엄마를 위해서 건강하렴."내일이다. 디데이는. 돈은 물론 없다. 만나러는 갈 것이다. 그리고 당당하게 말해 줄 것이다. 그가 원하는 대로는 해


건 드문 일이었다. "이럴때 남자친구가 있어 전화를 하면 거기어디야? 하면서 데릴러 오면 좋을텐데. 차 없어도 돼. 자전거도 좋고 텍트도 좋아."하지만 여태껏 그녀의 여유 없는 맘에 들어온 사람은 없었다. 어제 남자 빼고. 하지만 그녀에게 관심있다던 그 사람은 너무 높은 곳에 자리잡은 사람이다. 사랑을 하고는 싶지만 힘든 사랑만은 거절이야."난 안전한 사람을사랑할거야."그녀는 입에서 김을 내뿜으며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눈이 오려는지 찌뿌둥한 하늘. 별도 잘 보이지 않는다."걸어가면 한 시간 반정도 걸리던가? 힘내자고. 오랜만에 운동할 수 있어서 좋잖아?"구두 신고오지 말걸. 발가락이 아프기 시작했다. 그렇다고 정장 스커트에 운동화 신을 수도 없는노릇이지만."아기들은 일찍 자야되는 거 아냐?"눈이 날리기 시작하자 눈 속의 드라이브를 해야만


아니잖아요.""그냥 당신 가방에 넣어놨어야 했는데. 괜히 당신한테 소중한 게 내 품에 있다는데 우쭐해져서는."그는 싸구려라서 값어치가 없다는 그런 속물적인 사람이 아니었다. 오히려소중한 것이 갖는 의미를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다. 그러니까 저렇게 어깨를 늘어뜨리고 벽을 부술듯이 돌을 던지고 있는 것이다.물론 시계는 소중했다. 엄마가 놀이공원에서 언니에게 사준 것을 다시 그녀에게 준 것이니까. 유품 같은 거라고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죽은 사람이나 또 그 사람이 준 물건은살아있는 사람보다 중요하지 않다. 그가 말을 이었다."역시 난 자격 없는 놈이야. 다른 사람의 행복을 뺏고 말지."그의 탓이 아니었다. 그건 우연이다. 아니면... 이제 그 시계에 의지해 외로움을 달래지 않도록 신이 장난한 것일지도 모르고.이런 작은 일로 그렇게까지 비하하는게 그의 유쾌한 일면에 감추어진속내인가보다. 그 바카라 바카라사이트 인터넷바카라 바쁘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고. 새벽에 일어난 그는 그녀를 씻으라고 욕실로 밀어넣은 다음 열심히 운동을 다녀왔다. 그녀가 물어보니까 10KM는 가뿐하지 않게 뛸 수 있다고 자랑을 했다. 그가 돌아왔을때 그녀는 편의점에 나가 두부와 마른 북어로국을 끓였다.그가 땀이 찬 몸으로 그녀의 코끝에 입을 맞추고 욕실로 사라지자 그 코를 붙잡고 한동안을 멍하니 있었다. 어떻게 해. 신혼부부 같아. 국이 부글부글 하는 소리에 정신을 차린 그녀는 얼른 식탁위에 반찬을 차렸다."배고프다.""잘먹겠습니다."깔끔하게 먹어치운 그는 오늘 할 일이 많다면서얼른 옷을 입으라고 했다. 뭔가 기분이 좋아보여 그녀는 그가 시키는 대로 어제 회사에서 입었던 옷을 종이백에서 꺼내 다시 걸쳤다."어디 가요? 오늘은 크리스마스에요. 문 연 가게도 얼마 없다구요.""우선 짐을 맡긴
거리고. 그는 한숨을 내쉬고, 소하에게 뒤로 가라고 했다. 싫은 눈치를 노골적으로 보이며 그가 뒤로가자마자 차문 열리는 것에 몸을 떨던 여자애가 큰오빠 품으로 파고들었다. 강아지를 부록으로 달고. "아냐, 아는 사람을 봐서 태우려고, 여기 있어."그는 얇은 니트로 감싼몸을 부르르 떨며 차에서 내렸다. 그리고 긴걸음으로 가볍게 뛰어서 그녀 옆에 섰다.그녀는 어디에 정신이 팔렸는지 계속 중얼거리고 있었는데 언뜻 들으면 불경같기도 했다."돈큰집빠른차여자명성사회적지위그런것들이과연우리의행복이있을까나만혼자뒤떨어져다른곳으로가는걸까가끔씩은불안한마음도없진않지만걱정스런눈빛으로날바라보는친구야...""주문이라도 외는거요?"흠칫놀란 그녀가 몸이 굳은 탓인지 뒤로 넘어갔다. 얼떨결에 팔을 잡아 끌어당긴 그녀는 얼음처럼 차가웠다."죽고 싶은 거였군."이번엔 타라는 소리도 하지 않았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가지

바구니

자존심